GNB

학장인사말

  • home >
  • AI융합대학 >
  • 학장인사말

인사말

김수형 학장
안녕하십니까?
전남대학교의 17번째 단과대학인 AI융합대학의 초대학장을 맡게 된 김수형입니다.

현재 우리는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기술은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쟁력, 나아가 국가의 경쟁력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전남대학교는 2019년 9월, 전국 최초로 인공지능에 특화된 단과대학으로 AI융합대학을 신설하였습니다.

AI융합대학은 다양한 형태의 융합전공을 통해서 소위 “AI+X” 라고 불리는 '인공지능 융복합 분야'의 인력양성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 관련 교양교육을 각 전공별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의 형태로 운영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주 AI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AI기술의 융합이 필요한 R&D를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러한 일들은 우리 전남대학교 구성원들의 소프트웨어 역량과 인공지능 역량을 결집해야만 가능합니다. AI융합대학이 앞장서고 전남대학교 구성원들이 협력하며 관심을 기울인다면 더 좋은 결실을 보다 빨리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과 같이 급변하는 시대에는 변화에 대한 용기가 필요합니다. 변화가 반드시 성공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지만, 변화가 없는 상태에서 발전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AI융합대학의 출범이 전남대학교의 변화와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I융합대학장 김수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