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55129

[공개강의] 자연어처리 공개강의 홍보

작성일
2021.03.08
수정일
2021.03.08
작성자
AI융합대학
조회수
404

<비개발자를 위한 한국어 언어처리 인공지능 무료 강의>


코딩을 몰라도 내 데이터로 인공지능을 실행해 볼 수 있다고?


 

1. 주제: 인공지능 언어 처리 기초

2. 일정: 3월 17일 부터 4주간 (주 1회,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 9시반

3. 오픈카톡: https://open.kakao.com/o/g46ZM7Zc (참여코드 aiai)

    * 오픈카톡을 통해 강의링크 전달 및 질의응답을 해드립니다

4. 비용: 무료



초대글


AI기술이 대중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비개발자나 초보자들의 기술접근성이 좋지 않습니다.

저 역시 그러한 경험을 하며 누군가가AI의 기본적인 원리와 활용법을 너무 어렵지도, 너무 쉽지도 않게 알려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AI 가 그들만이 활용할 수 있는 기술에서 일반 사람들도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비개발자들이 쉽게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간단한 기능을 실행해 볼 수 있도록 지난 2월 서울대 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인공지능 강의를 열었습니다.

이렇게 쉽게 해볼 수 있는지 몰랐다는 좋은 의견과 피드백에 용기를 얻어 더욱 많은 사람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싶어 이번 강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수학은 사칙연산만 아셔도 이해하실 수 있게 설명드립니다. 직접 메모장과 엑셀로 된 데이터를 넣어 유사 문장을 골라보고, 문장의 긍부정 평가 인공지능을 만들어보세요.

 

지금은 어렵게 느껴지시겠지만 수업이 끝나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다음글
해외 대학 온라인 인턴 소개 (Online Intern Program in Abroad)
이전글
영역별 교양교과목 리스트